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Bucheon International Fantastic Film Festival

Client : BIFAN

Material : Brickit

Period : 2022.7

Involvement : Brick design & construction

국내외 영화 관계자와 관객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으며 개최되는 BIFAN(Bucheon International Fantastic Film Festival)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장르 영화제로 평가받으며 매년 다양한 영상문화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2016년에 개설된 'Beyond Reality'는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실감형(VR・XR)콘텐츠를 대중들에게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BIFAN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브릭킷은 이번 행사에서 증강현실・ 공연・ 게임・ 디지털 아트 등을 주제로 한 'Beyond Reality'와 SF・ 자연과학・ 환경을 주제로 한 'Beyond Science'의 공간 기획 및 연출을 담당하여 관객들이 실감형 콘텐츠에 몰입하고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전시 공간을 연출하였다.   

페스티벌 아이텐티티를 살려 영화제 캐릭터인 '환상세포'와 'Beyond Reality' 픽셀 디자인이 적용된 대형 브릭월과 VR・XR 체험부스를 조성하였다.  100% 브릭킷으로 제작된 체험 부스는 환경 친화적 페스티벌을 지향하는 이번 영화제의 방향성에 맞추어 폐기물이 없이 모두 재활용이 가능한 제로 웨이스트 전시 솔루션으로 주목받았다. 

브릭킷 레터링 스툴은 전시 관련 문구를 대형 알파벳 조형으로 제작하여 배치함으로써 공간에 전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면서도, 관람 중에 관객들이 편안히 앉아서 쉴 수 있는 다용도의 스툴이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B・I・F・A・N 다섯 글자를 대형 무대 앞 공간에 배치하여 자연스럽게 휴게 공간으로 조닝하는 효과를 유도하였다.

한국만화박물관에 조성된 'Beyond Reality'에서는 영화제의 기획 토크쇼가 진행되는 토크존에 스탠드형 레터링 조형으로 임팩트를 주고, 토크쇼 패널과 관객들이 앉을 수 있는 브릭 쿠션 스툴을 제작하여 배치하였다. 로비의 특별 체험부스는 자연・환경을 주제로 표현된 작품들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그린 계열의 부스를 제작하여 전시 효과를 높였다. 

메인 로비에 조성된 체험 부스들은 영화제의 강렬한 메인 컬러를 반영하면서도 기존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 질 수 있도록 무채색과 파스텔톤을 랜덤으로 조합하여 제작하였다. 부스 상단에는 디지털 기기의 전원 및 연결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케이블 행거가 결합되어 있어 전시 기간동안 체험 부스 외관이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